가정간편식! 다양한 HMR 상품(RTP, RTE, RTC, RTH)뜻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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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간편식! 다양한 HMR 상품(RTP, RTE, RTC, RTH)뜻 알아보기!

by meikesmile 2021. 12. 11.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신규 코로나 오미크론이 창궐하면서 집에서 밥을먹고, 시켜먹는 문화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자영업자 분들은 힘드실것이고..

이런 와중에 전략적으로 배달전문점, HMR배달 전문점 등을 확대하는 사장님들도 있습니다. 

 

"혼밥족", "혼술족" 이란 단어가 생겨난지도 수년이 지났습니다.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앞으로에 트렌드는 HMR 상품이 대세입니다.

요리하기 간편하고 빠르지만 맛은 떨어지지 않는 상품이 요즘에 HMR상품입니다.

저도 자주 이용하는 상품들이 편의점 도시락 인데요, 이것들도 HMR상품 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HMR(home meal replacement) ,

가정식 대체식품 혹은 가정간편식을 "섭취 방법"에 따라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 T P (Ready to prepared)
식재료를 요리하기 편리하게 세정하고 소분된 상품샐러드류, 손질된 간편 채소 상품
◈R T E(Ready to Eat)
포장 제거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품삼각김밥, 샌드위치 도시락류 상품
◈R T C(Ready to Cook)
간단한 조리과정을 거친 후 먹을 수 있는 상품찌개, 탕류, 가공육류 상품
◈R T H(Ready to Heat)
가열하여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품, 레토르트 식품류

4가지에 분류로 나뉠수가 있으며 섭취 방식에 따라 나뉘여

다양한 업종에 맞게 상품을 취급하고 전문화 할수 있습니다.

 

최근 대형마트는 모든 종류에 HMR 상품을 취급합니다. 그만큼 수요가 많아졌다는 뜻이겠죠.

CJ제일제당 “간편식 해외공략… 2000억 투자” : 네이버 뉴스 (naver.com)

HMR제조 전문 업체 cj도 작년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급성장한 매출을 예상해볼수 있습니다.

다양한 HMR은 전문MD, 카테고리 매니저를 양성할만큼 미래투자가 확실해진 분야입니다.

 

유통 전문가가 되기 위해선 HMR에 대한 공부가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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