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 뜻과 활용법 (실무에서 이용하는 pop 꿀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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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지식/작은유통지식

pop 뜻과 활용법 (실무에서 이용하는 pop 꿀 TIP)

by meikesmile 2021. 12. 10.

 

 

◈ 단순 가격 안내문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알고싶어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비대면 시대에 옳바른 판촉수단으로 사용할수있는 pop 활용법 입니다!



pop는 세일즈 프로모션의 도구중 하나로, 일반 "광고"와 "세일즈 프로모션"은 전개목적에 차이가 있습니다. 광고는 널리 알리는것이 목적이며 최종적으로는 구매로 이어지게 만드는 과정입니다. 반면 세일즈 프로모션은 "고객의 구매행동을 이끄는 것" 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고객의 구매를 이끌기 위한 pop를 제작한다면

1.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단순 정보가 아닌 "왜 사야하는지" 동기부여에 집중하고, 쇼핑 욕구를 유도, 집중해야합니다. 제조업, 판매자가 제공하고 싶어하는 정보와 구매자가 알고싶어하는 정보는 반드시 같지 않습니다.

2. 상품과 위치(점두, 매장내)에 맞게 pop 정보, 문구도 고려가 되어야 하며, 상품과 가까운 위치에 pop일수록 가독성이 뛰어나야 합니다. (심플함과 가독성이 뛰어난것은 다름)

3. 카테고리, 상품에 특징에 따라 시인성이 중요한지 내용이 중요한지 고려해야합니다. 정보력이 부족한 상품 카테고리 (ex) 외국치즈, 와인 등에 대해서는 정보력이 중요) 시인성은 색감뿐만 아니라 의성어, 의태어, 이미지, 영상등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4. 매장 컨셉과 고객이 기대하는, 원하는바를 믹스하여 내용으로 작성해야합니다.
(전국 최저가 마트에서 "가격은 높지만 품질이 좋다"는 의미전달은 맞지않음)

효과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pop는 13~15자가 적절하다고 합니다.
어떤 문구를 조합하여 고객에게 어필하면 매출이 올라갈지 항상 고민하고 테스트해야합니다.

 

 

아래는 실무에서 사용되던 pop에 대한 신입사원 교육 자료입니다.

교과서 적인 내용뿐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pop에 대한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예시를 들며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유통관리사 3~2급 시험에서도 다루어지는 내용이니 이해하고 넘어가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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